교보생명, '공정거래 자율실천' 선포식
교보생명, '공정거래 자율실천' 선포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보생명 신창재 회장(사진 왼쪽)이 임사원 대표들로 부터 '공정경쟁 자율실천'에 앞장서겠다는 다짐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 서울파이낸스

 
교보생명은 지난 18일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신창재 회장과 전 임사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경쟁 자율실천 선포식'을 가졌다.
 
신창재 회장은 선포사에서 "기업의 진정한 경쟁력은 정도경영과 투명하고 공정한 경쟁에서 나온다"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실천해 보험업계의 공정경쟁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자"라고 임사원을 독려했다.
 
교보생명은 선포식과 함께 각 조직단위별로 233명을 공정거래 자율준수 담당자로 임명했다.
 
교보생명은 선포식에 앞서 지난 달 공정거래 자율준수 관리자를 임명했으며, 선포식에 앞서 임원·팀장·사원 등 각 계층별 교육을 진행하는 등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의 실질적 운영을 위한 준비를 해왔다.
 
교보생명은 앞으로도 임사원을 대상으로 한 정기적인 교육과 인트라넷 안에 '공정거래도우미'를 운영함으로써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공정경쟁연합회 가입을 통해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기업들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프로그램의 빠른 정착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이란 기업이 자율적으로 공정거래 관련법규를 준수할 수 있도록 전담조직(공정거래 자율준수 관리자), 제도, 시스템 등을 구축해 지속적인 교육과 강화활동을 통해 관련 법규를 스스로 준수하는 운영체계를 말한다.
 
송지연기자 blueag7@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