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금證, ‘Pru글로벌헬스케어주식펀드’ 판매
동양종금證, ‘Pru글로벌헬스케어주식펀드’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종합금융증권은 18일부터 세계적인 노령화 추세에 따라 높은 성장성이 예상되는 글로벌 헬스케어산업에 투자하는 ‘Pru글로벌헬스케어주식펀드’를 판매한다.
 
이 펀드는 국내 투자자들에게 글로벌 헬스케어 섹터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국 또는 글로벌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헬스케어와 바이오테크 주식 등에 60% 이상을 투자하는 해외투자펀드다. 헬스케어와 바이오테크주식은 세계적인 노령화 추세로 인한 혜택을 가장 많이 받는 섹터 중의 하나이다.
 
국내에서 헬스케어주식은 KOSPI의 2% 수준에 불과하지만 세계시장에서는 글로벌 헬스케어주식은 MSCI의 10%를 점유하고 있다. 특히 성장성이 높은 바이오테크주식은 현재 국내 코스닥 등록기업수가 22개이고 이들의 평균시가총액이 710억인데 비해 미국 나스닥 바이오텍지수를 구성하는 바이오텍기업은 168개나 되고 평균시가총액은 1조7천7백억으로 국내보다 기업규모도 크고 수도 많아서 유동성리스크도 작다. 또 글로벌헬스케어섹터는 국내 주식시장과의 상관관계가 낮아 국내 투자자들은 이 상품 가입으로 분산투자효과를 누릴 수 있다. 환헤지가 펀드 내에서 실행돼 효율적인 환위험 관리도 가능하다.
 
운용회사는 푸르덴셜자산운용㈜이며 전문성과 우수한 Track record를 지닌 투자전문회사인 S.A.M에 의해 위탁운용된다. 위탁운용사인 S.A.M.은 미국에서 바이오텍 뮤추얼펀드 운용규모가 가장 큰 운용회사 중 하나이며 운용인력들은 전 세계 과학계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 받은 과학자들로 구성된 과학자문 네트워크(Scientific Advisory Network)를 활용해 투자종목을 발굴한다.
 
동양종금증권 관계자는 “‘Pru글로벌헬스케어주식펀드’는 지금까지 우리나라에 많이 소개되지 않았던 유형의 상품이지만, 글로벌헬스케어섹터는 인구 고령화 추세로 높은 성장성이 예상되면서도 가격은 과거 10년 평균 대비 최저수준을 기록하고 있는데다 경기방어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이머징마켓 주식들에 비해 변동성도 낮아 마땅한 투자대안을 찾지 못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가입을 고려해 볼 만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최소가입금액 10만원 이상으로 동양종합금융증권 전국 지점에서 매수할 수 있으며, 환매수수료는 90일 미만인 경우 이익금의 70%이다. 거치식 외에 매월 일정금액으로 투자하는 적립식도 가능하다.
 
김참기자 charm79@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