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백수오 뺀' 13도 백세주 출시
국순당, '백수오 뺀' 13도 백세주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로운 백세주 (사진=국순당)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최근 '가짜 백수오' 파동으로 불똥이 튀었던 전통주 업체 국순당이 백수오를 뺀 새로운 백세주 제품을 선보인다.

국순당은 새로운 약재와 레시피로 빚은 '백세주'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새로운 백세주의 맛은 오미자 특유의 오미와 인삼의 쌉싸름한 맛 그리고 감초의 단맛이 조화를 이뤄 중후하면서도 신맛과 단맛 등의 복합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목넘김은 순하고 부드러우면서 입안에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안주로는 고기류, 보양식 등 대부분의 한식류에 잘 어울린다는 설명이다.

술빚는 방법은 기존 백세주 제법을 그대로 계승해 생쌀을 가루내어 술을 담는 국순당의 특허 기술인 '생쌀발효법'으로 빚었다.

생쌀발효법은 술이 완성될 때까지 높은 열을 가하지 않고 가루 낸 생쌀과 상온의 물을 그대로 사용하는 주조법으로 기존에 쌀을 쪄서 만든 약주와 달리 영양소 파괴도 적을 뿐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돼 있다.

약재 역시 구기자, 오미자, 인삼, 산수유, 황기 등 12가지의 생약재를 말린 후 가루를 내어 원료로 사용했다. 술을 담글 때 쓰는 한약재의 경우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되는 단점이 있어 달여 넣지 않고 생약재를 말려서 분쇄해 넣는다.

병 디자인도 1997년부터 2004년까지 백세주가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시절의 복고적인 느낌을 살렸다. 하단부가 잘록한 부드러운 곡선의 반투명병을 다시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한자로 제품명을 표기해 전통미와 품격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백세주는 알코올 도수 13%로 기존 12.5%에서 0.5%를 높였으며 용량은 375ml로 출시됐다. 가격은 종전과 동일하며 대형할인매장에서 3300원에 판매된다.

국순당 관계자는 "백세주는 1992년 출시 이후 23년동안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지속적으로 100여가지의 레시피 개발과 공정 개선을 진행해 왔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새로운 백세주는 기존에 개발이 완료된 백세주 중에서 현재의 시장 환경에 가장 적합한 맛과 향으로 개발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