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인터내셔널 PB 센터 오픈
하나금융, 인터내셔널 PB 센터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하나금융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국내 최초로 외국인 자산가를 위한 전용 '인터내셔널 PB 센터(IPC)'를 강남구 역삼동에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IPC는 기존의 국내 고객 위주의 영업에서 탈피해 하나은행 PB센터, 외환은행 FDI센터, 하나대투증권 IB, 중국유한공사 현지망을 결합해 국내와 해외, 개인과 기업을 아우르는 토털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자산관리, 투자유치, 글로벌전문가 등 각 분야 최고전문가들로 구성된 고객 중심의 협업 조직으로 운용된다.  

IPC의 주요 고객인 중국인 자산가들은 중국어 표기 상품자료를 보면서 중국어에 능통한 중국전문 PB와 중국어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부동산, 주식, 펀드, 채권 투자 등을 통한 자산관리 뿐 아니라, 국내 기업매각, 부동산 등의 투자 정보, M&A 등 투자컨설팅, 세무와 법률 서비스는 물론, 관광, 문화 행사 등 국내 자산관리의 명가인 하나은행의 최상급 PB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IPC는 중국 MBA과정 이수 후 중국현지법인과 기업금융부문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온 중국전문가, 외환업무 경력을 보유한 중국어 전공 골드클럽 PB, FDI 데스크의 중국인 직원 등 하나금융이 육성한 중국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하나금융은 중국안방보험의 동양생명 인수자문, 랑시그룹의 아가방앤컴퍼니 인수자문을 비롯해, 녹지그룹 등 다수 중국기업의 한국진출에 대한 자문과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IPC라는 새로운 금융모델을 선보였다. 

이날 개점 행사에는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김병호 하나은행장, 김한조 외환은행장, 장승철 하나대투증권사장, 중국의 패션기업 랑시그룹의 신상국 부회장 등 중국기업인, 공공기관 및 법무·세무법인 관계자, 중국 칭화대(淸華大) 한국 총동문회장 박승찬 교수 등이 참석하여 IPC에 대한 많은 관심을 표명했다. 

김 회장은 "고객이 행복을 느끼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IPC가 글로벌 자산관리 및 투자교류에 있어 하나금융그룹의 신채널 모델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PC는 글로벌 종합자산관리를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투자에 니즈가 있는 중국인 VIP서비스를 위해 중국계 은행과도 협업을 진행중이다. 

하나금융은 이번 서울 강남의 IPC 1호점을 시작으로 제주, 부산, 인천, 상해, 북경, 홍콩, 뉴욕, 캐나다 등으로 확대해 연내 글로벌네트워크를 완성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