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證, '직장인의 노후 설계와 퇴직연금' 발간
미래에셋證, '직장인의 노후 설계와 퇴직연금'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그룹은 최근 직장인들의 퇴직연금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하여 투자교육총서 제6권'직장인의 노후 설계와 퇴직연금'을 발간했다.
 
 본 책자는 미래에셋그룹이 올바른 투자자교육을 위해 2005년 12월부터 발간해오고 있는 투자교육총서 시리즈의 여섯번째로 미래에셋그룹 퇴직연금연구소 강창희 소장과 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본부 홍경식 본부장 및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본부 김대환 본부장 등 3인이 공저자이다.
 
'직장인의 노후 설계와 퇴직연금'은 철저하게 직장인의 입장에서 집필한다는 사전 기획의도에 맞게 출간되어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퇴직연금제도’와 ‘퇴직연금 자산운용’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본 책자에는 국내최초로 설립된 퇴직연금연구소 강창희 소장의 식견과 오랜 경륜, 미래에셋증권과 미래에셋생명의 퇴직연금본부장들이 가진 퇴직연금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있어 독자들의 이해도를 한층 높여준다.
 
책의 내용은 크게 네개의 장으로 구분되는데 먼저 첫째 장에서는 노후 준비와 퇴직연금의 필요성에 대해 현실감 있게 접근하고 둘째 장에서는 퇴직연금 제도에 대한 알기쉬운 설명과 사례를 통하여 직장인의 퇴직연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있다. 이어서 셋째 장에서는 적립식 투자와 장기 투자 등 퇴직연금을 통한 자산 불리기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으며 마지막 장에서는 퇴직연금의 세계적인 흐름을 소개하며 마무리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김대환 본부장은 “퇴직연금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교육에 대한 철저한 투자와 준비 그리고 직장인들의 자발적인 학습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직장인들이 퇴직연금제도에 대한 입문서로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을 수준의 책을 발간하고 널리 보급하는 것은 퇴직연금사업자의 당연한 의무’라고 말했다.
 
김참기자 charm79@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