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윙, 안성공장 증설에 124억원 투자
테크윙, 안성공장 증설에 124억원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반도체 장비 전문 기업 테크윙이 약 124억원 규모 경기도 안성공장 증설을 통해 생산 규모 확대에 나선다.
 
테크윙은 오는 5월11일부터 12월31일까지 총 123억7300만원을 안성 공장 증설에 투자한다고 8일 공시했다.

이번 안성공장 증설 사업을 통해 메모리 테스트 핸들러 수요 확대 및 비메모리 테스트 핸들러 판매증가에 대응하고, 생산능력을 증대해 수익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두겠다는 입장이다.

이번 프로젝트가 완료될 경우 테크윙은 반도체 테스트 핸들러 생산 규모가 기존 대비 약 50%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신규시설 투자자금은 내부자금 및 금융기관 차입을 활용할 예정이며, 이미 소유하고 있는 안성 토지에 공장증설을 진행한다.

심재균 테크윙 대표이사는 "최근 반도체 시장에서 주요 고객사들이 투자계획을 발표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고, 모바일 기기의 포트폴리오 다변화, 중국 등 신흥국을 중심으로 반도체 시장 성장,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스마트카 등 차세대 반도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선제적 차원에서 공장 증설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1,2분기 사상최대 공급계약 수주금액을 기록함은 물론 당장은 계속 밀려드는 고객사 장비요청에 납기일정을 맞추는데도 진땀을 흘리고 있다"며 "이번 공장증설에 따른 실적 성장은 빠르게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