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증권 트렌드' 통해 핫종목 정보 제공
네이버, '증권 트렌드' 통해 핫종목 정보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네이버 증권 트렌드 서비스. (사진=네이버)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네이버는 검색, 토론실 등 자사 서비스와 언론사, 증권사의 종목 관련 글 생성 수를 계산해 랭킹과 차트 형태로 보여주는 '증권 트렌드 서비스'를 모바일 증권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증권 트렌드 서비스에서는 일 별로 △네이버 증권 내 검색 빈도 △토론실 게시글 조회 수 △카페, 블로그의 관련 글 생성 수 △언론사 종목 관련 뉴스 발행 수 △증권사 종목 관련 의견 발표 수를 각각 계산해 카테고리 별 '트렌드 랭킹' 및 '트렌드 차트'를 제공한다.

모바일 네이버 증권홈에 노출되는 트렌드 랭킹에서는 전일 가장 많이 검색된 종목, 토론실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종목, 언론사에서 가장 많은 기사를 게재한 종목, 증권사에서 가장 많은 자료를 발표한 종목 등을 순위 별로 확인할 수 있다.

각 종목 페이지 내에 노출되는 트렌드 차트는 전일 각 종목의 검색, 토론실, 뉴스, 블로그, 카페, 증권사 글 생성 수를 기반으로 한 방사형 그래프와 각 카테고리 별 주간 동향을 꺾은 선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네이버는 트렌드 차트에서 토론, 블로그, 카페, 뉴스를 클릭했을 때 카테고리 별 관련 글들을 리스팅 해 보여줄 예정이다.

유봉석 네이버 미디어플랫폼센터장은 "증권 트렌드 서비스를 통해 증권에 관심 있는 다른 사람들뿐만 아니라 언론사, 증권사의 관심까지 세부적으로 나눠 확인할 수 있다"며 "사용자들이 네이버 증권 서비스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