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스프링운용, 인컴플러스20 채권혼합형 펀드 출시
이스트스프링운용, 인컴플러스20 채권혼합형 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국공채 및 우량채권, 국내주식, 공모주 등에 투자해 시중금리+ α 수익을 추구하는 '이스트스프링 인컴플러스20 증권펀드[채권혼합]'을 우리은행을 통해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스트스프링 인컴 플러스 20 채권혼합형 펀드는 국공채 및 우량채권 등에 신탁재산의 80% 이하를 투자하고, 공모주를 포함한 구조적 성장주에 20% 이하를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운용한다.

채권운용은 국공채, 은행채 및 신용등급 AA- 등급 이상의 회사채 등에 투자해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확보하는 한편 금리변동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편입 채권의 목표 듀레이션을 0.6년~1년으로 낮게 유지한다.

주식운용은 높은 시장점유율, 강한 브랜드파워,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구조적 성장주에 주로 투자해 자본이익을 추구한다. 또 시장대비 낮은 변동성을 추구해 단기수익보다는 장기성과 누적에 초점을 맞춰 운용한다.

특히, 해당 펀드는 밸류에이션이 저평가 돼 있고, 성장성을 갖춘 공모주에 집중 투자해 일반 채권혼합형 펀드 대비 '+ α 수익'을 추구한다.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우량 공모주 선별을 위해 이스트스프링만의 체계적인 리서치 프로세스를 활용한다. 섹터별 애널리스트의 리서치를 바탕으로 펀드매니저와 협의에 의한 투자결정, 수요예측 및 참여, 애널리스트의 가치분석에 기반한 매도전략 등이 이뤄진다.

한편, 연초 이후 업계 국내일반채권혼합형에 약 1조1800억원의 자금이 유입돼 업계 국내일반채권혼합형의 수탁고가 지난 1일 기준으로 9조원을 돌파했다. 이는 MMF를 제외한 국내펀드 유형 가운데 가장 많은 자금이 유입된 수치다.

예병용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저성장()저금리 시대에 안정성과 수익성 모두를 확보할 수 있는 투자전략이 중요하다"며 "이번에 출시한 인컴 플러스 20 펀드는 주식의 자본이익과 채권의 이자수익을 추구하는 동시에 선별된 공모주 투자를 통해 추가 수익을 추구하는 만큼 투자자들에게 더 나은 투자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