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트러스토닉과 제휴…'녹스' 보안성 강화
삼성전자, 트러스토닉과 제휴…'녹스' 보안성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의 '갤럭시S6 엣지'와 '갤럭시S6'에는 한층 보안성이 강화된 '녹스'가 탑재될 예정이다.(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삼성전자는 자체 스마트폰 보안 솔루션인 녹스(KNOX)의 보안을 강화를 위해 세계적인 스마트 보안 전문 업체 트러스토닉과 제휴했다고 20일 밝혔다.

트러스토닉은 모바일 기기의 보안실행환경(TEEs; Trusted Execution Environments) 분야를 선도하는 업체다. 양사는 제휴를 바탕으로 '트러스토닉 포(for) 녹스'를 발표하고, 이 플랫폼이 삼성전자의 새 전략 제품인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에 탑재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트러스토닉 포 녹스는 기존 녹스의 통합보안 기능과 트러스토닉의 하드웨어 기반 보안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이용하면 이용자의 인증 과정은 더 간단해지는 반면 보안 위협은 더 잘 막아낼 수 있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갤럭시S6·S6엣지 외에 기존의 일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트러스토닉 포 녹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릭 시걸 삼성전자 IM(IT·모바일) 부문 기업비즈니스팀 부사장(VP)은 "기업의 모바일 보안 수요에 맞춰 삼성 녹스를 진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며 "트러스토닉 포 녹스가 탑재되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는 모바일 생태계의 여러 주자들이 모바일 보안을 새로운 층위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