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 회장 "여성임원 비율 30%까지 높여야"
신동빈 롯데 회장 "여성임원 비율 30%까지 높여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롯데그룹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3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그룹 내 여성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여성임원 중용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드러냈다.

이날 신 회장은 간담회에서 "여성 고객이 많은 그룹의 특성상 여성인재 육성은 우리의 미래 성장을 위한 중요 과제 중 하나"라며 "여기 계신 여러분이 후배 여성인재들의 롤모델이 돼 롯데의 성장을 함께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롯데그룹 여성인재 육성의 궁극적인 목표는 능력과 역량을 갖춘 여성 CEO를 다양한 분야에서 배출하는 것"이라며 "여성 육성정책에 더욱 박차를 가해 여성임원 비율을 30%까지 높일 수 있도록 하라"고 관련 부서에 주문했다.

롯데는 2012년부터 임원을 포함한 여성 간부사원(과장급)들을 대상으로 WOW(Way of Women) 포럼을 개최해 왔으나, 이처럼 신 회장이 그룹 전체 여성임원들을 한 자리에서 직접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간담회에는 롯데정책본부 이인원 부회장 및 인사담당 임원들도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신 회장은 마케팅, MD, 광고, 영업, 온라인 사업, 품질 관리 등 다양한 분야를 책임지고 있는 여성임원들로부터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의 수고에 대해 격려했다. 기업이 원하는 여성 리더십과 여성인재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업 환경에 대해서도 함께 의견을 나눴다.

한편, 롯데는 신동빈 회장의 지시에 따라 2006년부터 여성인력 채용을 적극 시행해 왔다. 신입사원 중 여성 입사자 비율은 2005년 25%였으나 지난해에는 35%를 넘어섰다. 2008년 90여 명에 불과했던 여성 간부사원은 현재 870여 명으로 늘었다.

롯데는 2012년 처음으로 내부승진을 통해 여성임원을 배출했으며 현재 그룹 내 여성임원은 총 12명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