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보, 'STAR 청약 시스템' 오픈
LIG손보, 'STAR 청약 시스템'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LIG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김희정기자] LIG손해보험은 25일 보험계약시 활용하던 청약시스템을 새롭게 개선한 'STAR 청약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간편하고(Simple), 쉽고(Easy), 똑똑하게(Inteligent)'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이 시스템은 그동안 설계사들이 청약 설계를 진행하면서 느꼈던 아쉬움들을 상당수 개선했다.

더불어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기반) 환경 적용 및 빅데이터 활용까지 도입해 IT 트렌드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우선 가장 큰 변화는 '빅데이터' 활용이다. LIG손보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매월 100만건 누적 청약 정보를 바탕으로 가입자 성별, 연령, 급수별 최적화된 유형을 바로 추천해준다.

이를 활용해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 설계는 물론 설계사들의 설계(업무) 수준도 상향 평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추가된 '네비게이션 기능' 역시 눈여겨볼만 하다. 화면 순서만 따라가면 누구나 쉽게 설계가 가능하도록 동선이 정리됐다.

아울러 불필요한 버튼과 팝업을 삭제하고 쉽게 틀릴 수 있는 오류들을 직접 해결 가능한 '문제해결 마법사'를 도입하는 등 설계사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김강현 LIG손보 장기보험담당 상무는 "청약설계 시스템은 회사가 아닌 설계사와 고객이 이용하는 중요한 영역으로 사용자 관점에서 개선돼야한다"라며 "특히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빅데이터 기반의 추천 설계는 고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