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영양정보와 건강식단' 사이트 오픈
대상, '청정원 영양정보와 건강식단' 사이트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정원 영양정보와 건강식단 사이트 (사진=대상)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대상은 소비자에게 연령∙성별에 맞는 추천 식단 등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정원 영양정보와 건강식단'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상 청정원에서 생산, 유통, 판매하고 있는 전 품목에 대한 제품정보와 영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영양정보 조회' 메뉴에는 각 제품 별로 주요원료와 제품특징, 영양성분표를 담고 있다. 해당 제품이 포함된 추천식단 또는 활용 레시피도 볼 수 있다.

추천식단 메뉴는 맞춤형 식단을 제공한다. 본인에게 해당되는 성별 및 연령을 선택하면 1일 에너지 권장량에 맞춰 설계된 다양한 추천 식단과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식단 별로 인쇄, 다운로드, SNS 전송도 가능하다.

추천식단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나만의 식단'을 통해 원하는 식단도 구성해 볼 수 있다. 농촌진흥청과 농식품종합정보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대한민국 기준음식정보를 데이터베이스 화 해 식단을 스스로 만들어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나의 기초 대사량 확인과 함께 나만의 식단 열량과의 비교를 통한 적정 운동량을 알려줘 다이어트 및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각 정보 페이지에서 관련 제품 메뉴를 클릭하면 대상 통합온라인몰 정원e샵의 해당 제품 페이지로 연결돼 제품 구매도 가능하다.

이정성 대상㈜ 품질경영실 상무는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잘못된 정보가 온라인 등을 통해 확산돼 오히려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며 "이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된 영양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식품 선택의 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번 사이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