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외국인 유학생 대상 '한국 요리 교실'
샘표, 외국인 유학생 대상 '한국 요리 교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국인 유학생들이 샘표 지미원에서 한국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고 있다. (사진=샘표)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샘표가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요리 교실(Korean Cooking Class) 특강을 13일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설을 앞두고 한국 고유의 문화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 유학생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요리를 알리고, 서로 나누는 자리를 제공함으로써 함께 즐기는 한국의 명절 문화와 식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샘표 요리과학연구소 '지미원'에서 진행된 이번 요리 교실에는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포르투갈, 핀란드 등 다양한 국적을 가진 이화여자대학교 언어교육원의 유학생 총 150여명이 참가했다.

특강에 참여한 유학생들은 전문 강사의 요리 시연을 보며 간장, 고추장, 요리에센스 연두를 활용한 비빔밥과 김치전을 직접 만들었고, 한국 음식의 특징을 함께 이야기하며 한국 고유의 식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건호 샘표 지미원장은 "한국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한국에서 유학중인 외국인 학생들에게 한국의 음식과 식문화를 알리고자 이번 특강을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들이 우리 음식 문화에 대해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