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D-7, 식품·외식업계 이벤트 '다채'
밸런타인데이 D-7, 식품·외식업계 이벤트 '다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익히 알려진 '밸런타인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식품·외식업계가 관련 특수를 잡기 위한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유명 브랜드와 협업해 제품을 출시하거나 커플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관련 이벤트가 봇물이다.

◆ 식품업계 "'사랑의 메시지' 담아 선물하세요"

샘표식품의 폰타나는 6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특별한 도시락을 만들어 보는 '로맨틱 쿠킹박스 클래스' 특강을 연다. 참가신청을 한 당첨자에 한해 참가비용은 무료다.

▲ 사진=오리온

오리온의 마켓오는 '리얼초콜릿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합성착향료는 물론 코코아버터의 맛을 흉내낸 정제가공유지도 들어가지 않은 진짜 초콜릿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I LOVE YOU', 'THANK YOU', 'HAVE A GREAT DAY' 등의 문구가 적혀있으며  패키지 윗면에 빈 공간을 만들어 소비자들이 직접 메시지를 쓸 수 있게 했다.

러브 메시지 카드가 들어있는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 프링글스는 '마음을 열고 사랑을 시작해봐(Pop open your heart)'를 슬로건으로 내건 로맨스 캠페인을 벌인다.

한정판 패키지에는 프링글스 오리지널 맛과 양파맛 2종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돼 있으며 러브 메시지 카드가 함께 들어있다.

또 오는 12~14일까지 서울 시내 8개 대형마트에서 쇼콜라티에가 직접 프링글스 감자칩으로 초콜릿 코팅 작품을 만들어 선사하는 '프링글스와 초콜릿의 달콤짜릿한 만남' 이벤트도 펼칠 예정이다.

◆ 외식업계, 하트 콘셉트부터 커플 프로모션까지

▲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영원한 사랑'을 테마로 케이크와 초콜릿, 빵류와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제품까지 더해 총 79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러브인러브케이크'와 '러브러브파운드'는 단면을 자르면 그 안에 붉은 하트가 숨어있어 고백용으로 제격이다. 하트페스츄리, 진한초코사랑 등 빵 제품도 하트 모양으로 로맨틱함을 더했다.

오는 14일까지 20여종의 발렌타인데이 제품은 해피포인트 앱 선물하기를 통해 구입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9일부터 KB국민카드 결제시 최대 15%의 현장할인을 받을 수 있다.

뚜레쥬르는 캐스 키드슨의 콘셉트 카페인 '캐스카페'와 협업해 브랜드 특유의 화려한 꽃 모양 프린팅을 패키지에 적용한 캐스카페 시리즈를 선보인다. 캐스카페는 고유의 꽃무늬 패턴으로 유명한 영국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캐스 키드슨'의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차와 브런치 메뉴 등을 판매한다.

뚜레쥬르는 캐스카페 시리즈 외에도 프랑스산 발로나 초콜릿을 사용한 '뚜레쥬르 생초콜릿',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뚜레쥬르만의 클래식한 제품인 '쎄씨봉 케이크' 등 풍성하고 다양한 시즌 제품을 함께 제공한다.

통신 3사 고객들은 다음달 31일까지 기본 할인 외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11~15일까지 올레멤버십 VIP회원은 50%, 일반회원은 30% 할인 된다.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는 다음달 14일까지 음료와 디저트가 포함된 ▲밸런타인데이 세트 ▲커플 MD ▲커플 카드 등 '커플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발렌타인 세트'는 아메리카노(S)와 브라우니 아라모드(녹차 또는 바닐라)로 구성된 세트1, 카페라떼(S)와 메이플 초코브레드로 이뤄진 세트2로 구성된다. '커플 MD'는 연인끼리 선물하기 좋은 실속 있는 제품으로 프로모션 기간 판매된다. 또 '커플 머그' 2종은 도자기 재질의 고급형 머그에 하트를 디자인한 제품으로 360㎖ 용량에 핑크와 민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밸런타인데와 화이트데이 시즌 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핑크 딸기 생크림 케이크, 트리플초콜릿 무스, 딸기 티라미수 등 케이크 3종이다.

투썸플레이스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가 되기 각각 2주 전부터 해당 기념일까지 마카롱초콜릿세트나 시즌 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투썸 커플패스'를 지급한다. '투썸 커플패스'는 커플이 두 쪽으로 나눠 하나씩 갖고 있다가 투썸 방문시 합쳐서 사용하는 카드다. 이 카드를 갖고 있는 고객은 1일 1회, 3만원 한도 내에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러브 앤 모어(Love&More)'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스무디킹은 다크 초콜릿이 함유된 3종의 스무디 구매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스무디킹이 준비한 두 개의 이벤트 중 하나는 오는 8일까지 진행하는 ‘달콤한 스무디와 손으로 쓴 러브레터’ 이벤트다. 또 오는 14일까지 3종의 다크 초코 스무디 중 1잔 구매시 1잔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