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퀄컴, IoT 보안 게이트웨이 솔루션 개발 협력
KT-퀄컴, IoT 보안 게이트웨이 솔루션 개발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KT는 퀄컴과 사물인터넷(IoT) 기술 기반의 'IoT 보안 게이트웨이 솔루션'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IoT 게이트웨이는 통신망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LTE·WCDMA를 통해 송수신 할 수 있는 장비다. 이번에 개발하는 IoT 보안 게이트웨이는 LTE·WCDMA 외에도 와이파이, 지그비, 블루투스 등 저전력 무선 근거리 통신을 모두 지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보안, 통합 관제, 단말 제어 등이 탑재된 LTE 기반의 IoT 보안 게이트웨이 장비 및 전체 솔루션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퀄컴은 보안 게이트웨이에 최적화된 LTE 칩셋 관련 기술 지원을 맡는다.

KT는 올해 상반기 내 IoT 보안 게이트웨이 개발을 완료한 후 IoT 보안 솔루션 서비스를 상용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기반인프라사업자, 금융사 등에 IoT 기반의 맞춤형 보안, 관제 등을 제공하며 국내 IoT 보안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송재호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상무는 "수많은 IoT 기기들의 인터넷 연결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보안 위협이 다양해지고 있다"며 "신뢰성 있는 Io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보안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