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모디슈머 아이템 '뿌려먹는 자연치즈' 출시
CU, 모디슈머 아이템 '뿌려먹는 자연치즈'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BGF리테일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편의점 CU는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모디슈머 트렌드가 하나의 식문화로 자리 잡아가는 점에 착안해 '뿌려먹는 자연치즈(1000원)'를 29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모짜렐라 ▲체다&모짜렐라 등 2종이다. 라면, 떡볶이, 덮밥 등 다양한 간편식품에 뿌려 기호에 맞게 조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99% 모짜렐라 자연치즈로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을 살렸고 기존 판매되던 일반 상품 대비 중량을 33% 더 늘렸다. g당 가격은 20%가량 저렴하다.

편의점 치즈 매출은 모디슈머 열풍이 불기 시작한 최근 2년사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 매운맛 간편식과 볶이류 라면들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관련 상품들과 함께 토핑해 먹는 치즈와의 동반구매율은 32%에 달했고, 특히 모짜렐라 치즈는 CU 전체 치즈 매출 중 4분의 1을 차지했다는 설명이다.

남인호 BGF리테일 건강식품팀 MD는 "주요 모디슈머 상품들의 동반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치즈와의 궁합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렇게 토핑용 식재료로 치즈의 저변이 확대되면서 소비자들의 알뜰 소비를 돕기 위해 PB치즈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한편 CU는 뿌려먹는 자연치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중 '자이언트 떡볶이' 3종과의 콤보할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