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측 "분당 땅, 장인 부탁으로 알아본 것 뿐"
이완구 측 "분당 땅, 장인 부탁으로 알아본 것 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측은 차남이 소유하고 있는 경기도 분당 토지의 매입 과정에 후보자 본인이 직접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장인의 부탁으로 땅을 알아본 것 뿐'이라고 해명했다.

국무총리 인사청문회 준비단은 28일 배포자료를 통해 "해외에 살던 이 후보자의 장인이 2000년 귀국하며 집을 지을 부지를 알아봐 줄 것을 이 후보자에게 부탁해 이 후보자가 땅을 알아본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자가 당초 2필지로 돼 있던 이 땅 중 1필지만 매입하려고 했지만, 소유주가 2필지를 함께 계약하기를 요구해 지인인 강모 씨에게 매수 의향을 물어보고 각각 구입하게 된 것"이라며 "강 씨는 1년 뒤 매입한 토지가 좋지 않다며 땅을 팔 의향을 먼저 타진해 왔고, 이 후보자의 장모가 강 씨의 땅을 사들이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준비단은 또 "장인이 뇌졸중으로 쓰러지는 바람에 당초 계획한 기간에 이 땅에 집을 짓지 못해 건축 허가가 취소된 것"이라며 투기 의혹을 부인했다.

한편 이 후보자의 부인이 장인, 장모에게 물려받아 차남에게 증여한 경기도 분당의 땅은 구입 당시인 2001년에는 공시지가 총액이 2억6천여 만원이었지만 10년 뒤 차남에게 증여할 때는 18억여 원까지 올라 투기, 탈세 목적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