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보, 여성고객 대상 운전자교실 개최
LIG손보, 여성고객 대상 운전자교실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G손해보험은 지난 13일 LIG아트홀에서 수도권에 거주하는 여성 자동차보험 고객을 대상으로 ‘매직카 여성운전자교실’을 열었다.
 
자동차 상식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들에게 자동차 관리, 사고 보상, 운전 기술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된 이 강좌는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서 개최된다.
 
LIG손해보험은 이 강좌가 고객만족도 개선뿐만 아니라 안전 운전 확산과 손해율 안정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했다. ‘매직카 여성운전자 교실’은 연 2회 반기마다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의 주제는 ‘베테랑 운전자 되기’. 강사로 초빙된 임기상(49세) 자동차10년타기 시민운동연합 대표가 꼽은 베테랑 운전자의 조건은 의외로 단순하다. ▲ 사고 예방과 ▲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처가 그것.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안전띠를 착용하고 신호를 잘 지키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응급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에 차량을 관리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기온이 급강하 하는 날엔 출발 10분 전 시동을 켜둔다거나 장마철에 앞서 와이퍼 성능을 점검하는 것만으로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임 대표는 보험사의 무상점검 서비스를 추천했다. 전국의 매직카 서비스센터에서도 ‘365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여름 휴가철이나 동절기에 활용하면 좋다.
 
평소에 차량관리를 잘 했더라도 운전을 하다 보면 크고 작은 응급상황에 처하게 마련이다. 특히 여성 운전자는 상대가 언성을 높이면 당황해서 잘잘못도 가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임 대표는 “사고 현장을 표시해 두고 안전삼각대를 설치하는 등 기본만 알아도 무턱대고 상대에게 당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응급조치 요령에 대해 강의했다. 혼자 해결하기 어려울 땐 보험회사에 사고 접수를 하는 것이 편리하다.
 
강의와 더불어 LIG손해보험은 보상절차과 차량관리에 대해 알기 쉽게 풀어 쓴 핸드북을 나눠 주고 10초만에 끝내는 주차 공식과 같은 유용한 운전 기술도 알려 줘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석한 최은주(36세) 씨는 “운전에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었다. 보험회사의 무상점검 서비스는 꼭 이용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의 후에는 교향악단의 클래식 공연이 열려 박수갈채를 받았다.
 
김주형기자toadk@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