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현정은 회장 "변화와 위기 이면에 기회 있다"
[신년사] 현정은 회장 "변화와 위기 이면에 기회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사진=현대그룹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변화와 위기의 이면에 기회요인을 지렛대 삼아 능동적으로 활로를 모색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현 회장은 "지난해 현대그룹은 현대로지스틱스 매각과 조직슬림화 추진 등 고통스럽고 피나는 노력을 기울여 생존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능동적으로 활로를 찾는다면 현대그룹이 한층 성장하고 단단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해 키워드였던 '생존'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라며 "그룹의 혁신활동 확대는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혁신의 핵심은 혁신의 주체인 임직원이 얼마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정신자세로 혁신활동에 참여하는지가 관건"이라며 "현재의 상황이 힘들고 고통스럽지만 마음을 새롭게 일신하고 깨어있는 정신을 유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현 회장은 "혁신적 아이디어로 창출한 성과는 교육을 통한 전파와 제도적인 보상으로 위대한 회사로 도약하는 자양분으로 삼아야 한다"며 "임직원의 동기부여와 회사수익이 연결되는 선순환구조를 구축해 정당한 평가와 보상이 정착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최근 금강산관광 등 남북경제협력의 필요성이 논의되는 등 희망의 바람이 다시 일어나고 있다"며 "우리의 소임이 힘들고 어렵더라도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이 만들어지는 역사의 한 페이지를 현대그룹이 만들어가고 있음을 한순간도 잊어서는 안될 것"이라며 격려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