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3일 개장 전 주요공시
12월 23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12월 22일 장 마감 후 23일 개장 전 주요공시.

◆ 유가증권시장

유양디앤유는 임원인 이채영 씨가 보유하던 보통주 15만주를 전량 매도했다고 공시했다.

화승인더스트리는 자회사인 화승비나가 한국수출입은행에 진 채무 275억3250만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24.89% 규모다.

보루네오가구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의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적자축소와 경영개선과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유상증자를 포함한 다각적인 경영정상화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며 "추후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 재공시하겠다"고 답변했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한국전자홀딩스에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이날 오후 6시까지다.

한미반도체는 지분 처분에 따라 수입자동차 판매업체인 신호모터스 주식회사가 주요 종속회사에서 탈퇴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한미반도체의 주요종속회사는 0개가 됐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한일이화에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이날 오후 6시까지다.

동부건설은 유상증자 참여에 따라 계열사인 동부택배의 275억원 규모 10만주를 취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취득 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10.3% 규모다.

금양은 김영삼 씨가 서울고등법원에 제기한 대여금 청구 소송에서 패소했다고 공시했다. 청구금액은 103억6541만원으로 자기자본대비 22.75% 규모다. 회사 측은 "소송대리인을 선임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계열사 임원인 원경연 씨가 보유 중인 주식 7500주를 전량 매도하고, 이창헌 씨가 3800주를 장내매도했다고 공시했다.

동아지질은 한국철도시설공단으로부터 수주한 141억6849만원 규모 원주~강릉 철도건설 제3-2공구 노반실설 기타공사가 설계변경에 따라 해지됐다고 공시했다. 계약 해지된 금액은 지난해 말 매출액 대비 4.3% 규모다.

대양금속은 매출증대를 위한 원자재 구매자금 확보를 위해 35억원 규모 단기차입금을 증가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차입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17.71% 규모다.

동부제철은 자회사인 DONGBU U.S.A, Inc사가 BBCN BANK에 진 채무 440억5200만원 규모를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3.24% 규모다.

휘닉스홀딩스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의 자산매각 추진 보도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서울 대치동 글라스타워빌딩 지분은 매각완료했으나 관계사 케이티엠하우스 등 자산을 매각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답변했다.

팬오션은 현지법인 해산에 따라 STX Pan Ocean LNG Pte. Ltd사가 주요종속회사에서 탈퇴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팬오션의 주요종속회사 수는 1개가 됐다.

삼화페인트공업은 박순옥씨가 서울고등법원에 제기한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무효 소송이 원고 청구 기각과 2심까지의 소송비용을 원고가 부담하는 것으로 판결이 내려졌다고 공시했다.

노루홀딩스는 재무건전성 강화를 위해 자회사인 노루페인트의 110억5945만원 규모 145만주를 처분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처분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2.7% 규모다.

아티스는 한종수 씨가 대구지방법원에 제기한 신주인수권부사채의 무효 소송을 각하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대교는 조영완 대표이사 체제에서 박수완, 조영완 각자대표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이코리아리츠는 투자금 회수를 위해 울산시 남구 번영로 234번지에 위치한 아파트 파크동 2602호를 처분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처분금액은 자산 총액 대비 6.75% 규모다.

참엔지니어링은 최종욱 씨가 수원지방법원에 이사회결의무효확인, 대표이사지위확인가처분, 직무집행가처분 소송을 제기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법적인 절차에 따라 적극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포스코는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계열사인 포스코플랜텍의 2386억3645만원 규모 8200만5655주를 취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취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0.52% 규모다.

◆ 코스닥시장

케이엠알앤씨는 대표이사가 김수현 씨에서 김수현, 정재욱 각자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대원산업은 계열사인 대원루스가 유럽 신한은행에 진 채무 110억1300만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6.45% 규모다.

르네코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의 최근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락)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건설 관련 신규사업 진출을 위한 자산취득 및 주식관련사채 발행 등을 검토 중이나 확정된 사실은 없다"고 답변했다.

아가방컴퍼니는 일신상의 사유로 대표이사 및 등기이사 사임에 따라 김욱, 구본철 대표이사에서 신동일, 이원재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다음카카오는 모바일생태계 구축 활성화를 위해 계열사인 케이벤처그룹(가칭)에 대해 1000억원 규모 100만주를 취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취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18.2% 규모다.

디엠씨는 종속회사인 큐테크가 한국수출입은행에 진 채무 39억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14.3% 규모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