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오라클, SAP표준 애플리케이션 벤치마크 세계기록 달성
썬-오라클, SAP표준 애플리케이션 벤치마크 세계기록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썬과 오라클이 SAP의 TRBK 스탠다드 애플리케이션 벤치마크 (SAP Transaction Banking Standard Application Benchmark)에서 MS SQL 서버2005를 제치고 세계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세계기록을 달성한 썬과 오라클의 시스템은 썬파이어 E6900과 솔라리스 10 OS,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0g등으로 구성됐다.

은행업무를 위한 SAP솔루션인 SAP 어카운트 매니지먼트 3.0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썬과 오라클의 시스템은 낮과 밤 동안 각각의 프로세싱을 주로 테스트하는 3티어 벤치마크에서 시간당 10,012,000건의 은행 계정을 포스팅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밤 시간의 프로세싱에서는 시간당 6,664,000 밸런스드 어카운트(balanced accnount)를 기록했다. 이번 벤치마크는 30,000,000계좌 및 600,000,000 포스팅이라는 상황 설정아래 이루어졌다.
 
이번 벤치마크 결과, 썬과 오라클 시스템은 MS SQL 서버2005 시스템보다 낮 시간 프로세싱에서는 21%, 밤시간 프로세싱에서는 56% 뛰어난 기록을 달성했다.
 
한편, 이번 벤치마크 결과와 더불어 오라클과 썬의 시스템은 3테라바이트 및 10 테라바이트 TPC-H 벤치마크에서도 성능부문 세계 기록을 세웠다.
 
*SAP 스탠다드 애플리케이션 벤치마크
SAP 스탠다드 애플리케이션 벤치마크는 SAP 솔루션에 대한 성능을 비교 분석하기 위해 SAP AG가 개발한 벤치마크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sap.com/benchmark 에서 볼 수 있다.

남지연기자lamanua@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