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重, 조직개편 단행…조직슬림화·책임경영 강화
삼성重, 조직개편 단행…조직슬림화·책임경영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삼성중공업이 12일 조직을 슬림화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사업부별 책임경영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삼성중공업은 우선 조직 군살을 빼고,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조선해양영업실을 해체하고, 산하의 영업팀을 조선시추사업부, 해양생산사업부 등 조선 관련 양대 사업부로 이관했다.

또 조선시추사업부, 해양생산사업부 산하 기본설계팀을 기술영업팀으로 재편, 효율적인 영업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관련해 거제조선소와 서울 서초사옥에 나눠 근무하던 해양플랜트 분야 설계, 연구개발 인력도 경기도 성남시 판교 R&D센터에 입주시켰다.

아울러 대형 프로젝트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설계와 EM(설계관리) 조직을 재편하고, 통합 PM(프로젝트관리) 조직을 신설했다.

이는 최근 해양플랜트 등 대형 프로젝트에서 잦은 설계 변경으로 적지않은 손실을 입은 것에 대한 대응책이다. 또 개별적으로 관리되던 각각의 프로젝트를 회사 전체의 거시적인 안목에서 관리, 해양플랜트 등 대형 프로젝트에 대한 관리·감독을 엄격히 할 방침이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이번 조직개편의 방점이 찍혔다"며 "이번 조직개편으로 삼성엔지니어링과의 합병 무산으로 다소 어수선해진 분위기를 쇄신하고, 영업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부에서 가능성이 거론되던 건설인력의 다른 삼성 계열사 이관이나 삼성엔지니어링과의 재합병 추진 등을 염두에 둔 조직개편은 이번에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