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특별한 '소통 김치'로 이웃사랑 실천
삼성SDI, 특별한 '소통 김치'로 이웃사랑 실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SDI 기흥본사에 위치한 '소통의 텃밭'에서 임직원들이 직접 기른 배추를 수확하고 있다.(사진=삼성SDI)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삼성SDI가 직원들이 직접 키운 배추로 담근 '소통 김치'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삼성SDI는 19일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기흥본사에서 본사 임직원 50여명과 주부 봉사단 10여명이 참여한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삼성SDI는 이 김치를 통해 임직원 상호간, 회사와 자매결연마을, 나아가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상생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소통 김치'라는 이름을 붙였다. 이날 만들어진 소통 김치는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100여명의 독거 노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삼성SDI는 기흥 본사뿐만 아니라 천안과 울산 사업장에서도 김장 행사를 진행해 총 4700포기의 '소통 김치'를 지역의 이웃들과 나눌 계획이다.

▲ 삼성SDI 임직원들이 '소통 김치'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삼성SDI)

이번 소통 김치 만들기 행사에 참여한 삼성SDI 인사팀 하윤주 과장은 "저희 임직원들이 직접 키운 배추로 김장한 것이라 훨씬 맛이 있을 것"이라며 "김치에 담긴 우리 정성도 어르신들께 함께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명진 삼성SDI 인사팀장 전무도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더욱 사랑 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삼성SDI 직원들은 지난 2012년 조성된 '소통의 텃밭'에서 배추를 키워왔다. 텃밭 규모는 약 1800㎡로 지난 10월에는 경기농림진흥재단이 실시한 '도시텃밭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텃밭을 임직원간 소통의 장으로 활용했을 뿐 아니라 이 곳에서 기른 농산물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상생활동에 나선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