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닷컴, 빅데이터 기반 '증권 인터넷관심도' 선보여
줌닷컴, 빅데이터 기반 '증권 인터넷관심도' 선보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줌닷컴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검색포털 줌닷컴은 빅데이터 기반의 '증권 인터넷관심도'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증권 인터넷관심도는 인터넷 이용자들의 관심도를 분석하고 지표화 한 서비스로, 하루 약 3억건 이상의 줌닷컴 검색 데이터와 관련 사이트 접속 수 등 증권 관련 인터넷 활동량을 분석해 만들어졌다.

줌닷컴 관계자는 "특정 종목의 증권 인터넷관심도가 급등하면, 이후 주가가 급등 혹은 급락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 예상할 수 있다"며 "실제로 줌닷컴에서 종목명으로 검색해 증권 인터넷관심도 자료들을 살펴보면 특정 종목에 대한 관심도 변화가 심했던 시기에 주가의 변동폭 또한 높았던 여러 사례들을 확인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줌닷컴은 이용자들이 주가 변동의 흐름과 관련 배경 정보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그래프와 뉴스 바로가기 등을 함께 제공한다. 특정 종목을 검색하면 1개월에서 3년까지 기간별 종목 관심도와 주가 변화를 그래프로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그래프의 특정 지점을 클릭하면 해당 시점의 종목과 관련한 뉴스로 연결되며 종목 게시판을 통해 네티즌 반응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줌닷컴의 PC와 모바일 버전 모두에서 제공된다.

김명섭 줌인터넷 포털사업본부장은 "정보 가치는 높지만, 막상 일반인들은 활용하기 어려운 빅데이터를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만들게 됐다"며 "이용자들의 종목 분석과 투자에 유용한 참고 자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