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6일 청약 개시
한라,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6일 청약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외관부터 가구 내부까지…신개념 교육특화 단지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한라(옛 한라건설)가 오는 6일부터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이 단지는 서울대와 연계해 조성되는 '교육1번지 아파트'로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3차에 걸쳐 총 6700가구가 공급된다. 한라는 시흥시와 함께 서울대 시흥캠퍼스 조성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단지는 먼저 시설물 외관에서부터 캠퍼스 분위기가 풍기도록 설계된다. 한라는 단지 콘셉트를 美 동부의 8개 명문 사립대학이 속한 아이비리그에서 영감을 얻었다. 아이비리그는 전통적으로 오래되고 유럽풍의 붉은 벽돌로 지어진 것이 특징인데, 이를 단지 내 스터디센터 등 일부 시설에 사용하고 활처럼 휜 아치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마치 아이비리그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할 예정이다.

▲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내 별동 스터디센터 (자료=한라)

또한 이 단지에 별도로 조성되는 스터디센터는 코넬대학의 링컨홀을 모티브로 명분대학 도서관의 학습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도서가 비치돼 있는 오픈문고와 그룹스터디가 가능한 스터디룸, 1대 1 스터디가 가능한 별도의 룸들과 조용하게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열람실이 별도로 구성된다.

여기서 진행되는 'Do Dream 멘토링' 서비스는 조선에듀케이션과 연계해 어린학생들의 1대 1 소그룹 스터디 및 학습지도, 진로상담 등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단지 내 상가에 에듀센터를 조성하고 다수의 유명사설학원(아발론교육, 차수학, 종로엠스쿨 예정)을 유치해 입주민들에게 수강료 할인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서울대와 연계한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단지 내에 개설될 예정이다. 향후 단지 바로 옆으로 공교육 혁신을 위한 서울대 사범대 협력 시범 초·중·고교가 들어설 예정으로 서울대, 시흥시, 경기도교육청이 MOU 협약 추진 중이다. 향후 서울대-시흥시 공교육혁신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 및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자녀 공부방의 경우 공부를 잘했던 아이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특화 설계된 공부방을 각 가구별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먼저 수납공간을 최대한 깔끔하게 설계해 공부하는데 방해가 없도록 수납공간과 책상이 어우러지도록 했다.

이 책상에서는 평소에는 책을 보거나 개념위주의 공부를 하다가 집중할 필요가 있을 때 주위로부터 방해를 차단할 수 있는 칸막이를 꺼내 양 옆을 가릴 수 있다. 수학문제를 풀거나 암기과목을 외울 때처럼 집중해야 할 경우 마치 독서실 책상처럼 환경 조성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선생님과 함께 홈스터디를 할 경우 마주보는 형태의 책상이 필요한데, 특화된 책상 안쪽으로 설치된 대면형 책상을 꺼내면 공부방은 순식간에 스터디룸으로 변신한다. 토론수업이나 조별과제가 많은 요즘 아이들에게 필수적인 책상이다.

단지 내 조경도 교육에 초점을 맞췄다. 넓은 면적으로 조성되는 잔디마당과 함께 캠핑장으로 활용되는 나무와 캠프, 어린농부교실, 리틀체육교실 등 총 5개의 교육테마 특화공간이 갖춰진다. 또 아이비리그의 유명 대학 조경시설을 모티브로 한 테마 수공간을 조성, 교육특화단지에 걸맞는 조경시설로 꾸며질 계획이다.

경기 시흥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C3블록에 들어서는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지하 2층~지상 40층, 12개동, 전용 71~138㎡, 8개 타입 총 270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가는 △71㎡A 2억7300만원 △71㎡B 2억7320만원 △84㎡A 3억1590만원 △84㎡B 3억1610만원 △84㎡C 3억1010만원 △119㎡ 4억7410만원 △136㎡ 5억140만원 △138㎡ 5억810만원 등으로 책정됐으며 계약금 2회 분납제, 중도금 이자 후불제가 적용된다.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2순위, 10일 3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14일 발표되며 정계약은 19일부터 사흘간 진행된다.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경기 시흥시 서해고교삼거리 인근(정왕동 1771-1번지)에 마련됐다. (1688-2600)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