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3개 제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샘표, 3개 제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샘표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샘표는 3개 제품 패키지로 '201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Red Dot Design Award 2014)'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 패키지는 서양식 브랜드 '폰타나'의 파스타 소스 4종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수출용 별미열전 등 총 3가지다.

폰타나의 파스타 소스 4종 패키지는 '맛으로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이라는 제품 콘셉트에 맞춰 로마, 나폴리, 토스카나, 시칠리아 등 이탈리아 각 지역의 지도와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마늘, 토마토, 크림소스, 레드페퍼 등의 원재료 이미지를 함께 넣었다. 유럽 정통 맛을 살린 제품의 특징을 강조했다. 또 덜어 쓰는 번거로움이 적은 파우치형 패키지로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수상으로 폰타나의 파스타 소스 4종을 비롯한 3개 제품에는 레드닷 로고를 사용할 수 있으며 독일에 위치한 레드닷 디자인 박물관과 갤러리에 전시된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적으로 우수한 디자인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디자인 상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는 제품과 소비자와의 의사소통을 효과적인 디자인 요소로 표현한 제품에게 수상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