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21일까지 '2014 글로벌 자원봉사 대축제'
삼성, 21일까지 '2014 글로벌 자원봉사 대축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꽃꽂이 동호회 임직원들이 수원시립 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삼성)

임직원 17만명 총출동…25개국서 '나눔실천'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삼성 임직원 17만명이 전 세계 25개국에서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삼성은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2014 삼성 글로벌 자원봉사 대축제'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삼성의 글로벌 자원봉사 대축제는 △지역사회 환경개선 △임직원 재능을 활용한 맞춤형 활동 △글로벌 자원봉사 확대 등 3대 중점 방향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89개 해외 사업장을 비롯해 사장단 21명, 2800개 봉사팀, 임직원 가족, 협력사, 지역주민 등이 함께 참여해 지역사회 환경개선과 임직원 재능기부 활동, 글로벌 자원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지역사회 환경개선 활동에는 제일모직과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임직원들이 발벗고 나선다. 전국 각 사업장의 임직원들은 하천 정화, 벽화그리기, 관광명소 가꾸기 등 80여개의 환경개선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제일모직은 지난 5월 궁궐과 종묘의 '참나무 시들음병' 방제 사업을 위해 문화재청에 1억원을 후원하고, 조경 전문 임직원들이 월 2회 방제활동에 참여하며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리조트건설부문 임직원 150명은 지난 1일 덕수궁, 창덕궁 등 4대 궁궐에서 '참나무 시들음병'으로 고사한 나무 90주를 벌목하고, 보호가 필요한 500주에 방제활동을 실시했다.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임직원 1000여명은 회사 인근 원천천의 수질 개선을 위해 5개월간 만든 EM 흙공 1만1000개를 투척하고, 하천 폐기물 수거와 주변 산책로 등을 정비한다.

또한 지역주민 100여명과 함께 골목길 벽화 그리기, 화단 재조성, 가로등 설치 등 안전 사각지대의 환경개선을 통해 살기 좋은 동네 만들기 활동도 진행한다. 국립현충원과 자매 결연을 맺고 있는 삼성테크윈의 임직원 80여명은 지난 1일 66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베트남 전쟁 전사자가 안장된 국립현충원 51묘역 1954기에 헌화하고, 잔디 깎기와 묘비 닦기 등 묘역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 제일모직 리조트건설부문 임직원들이 지난 1일 덕수궁에서 시들음병에 걸린 참나무에 방제작업을 하고 있다.(사진=삼성)

삼성전자와 삼성카드는 재능기부 봉사를 실천한다. 200여개 재능기부 봉사팀 15,000여명의 임직원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취미와 특기를 활용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과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삼성전자 글로벌기술센터 임직원 110여명은 지체장애인들이 유리양초, 색모래 등을 제작하는 수원 해누리장애인작업장을 방문해 제조공정을 효율화 시켜주는 재능기부를 했다. 특히 '색모래' 제작환경 개선을 위한 기계의 개발ㆍ제작으로 위생적이고 정교한 작업을 할 수 있게 해 지체장애인들의 작업 능률을 2배 이상 향상시키기도 했다.

삼성전자 DS부문은 69개 봉사팀 1,500여명의 임직원들이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메모리 기술팀은 아동ㆍ청소년 대상의 과학교실을 열어 축구 로봇, 깡통 로봇을 만들고, 환경안전그룹에서는 장애인 대상의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삼성카드 풍선아트 봉사팀은 지난 2일 서대문 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 노인의 날 행사를 맞아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행사장을 꾸몄고, 사진 봉사팀은 장애인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의 가족 사진을 촬영해 줄 계획이다.

▲ 삼성전자 미국법인 임직원들이 뉴저지 지역의 노숙자 시설에서 점심식사 배식봉사를 하고 있다.(사진=삼성)

해외 법인들의 글로벌 자원봉사 활동도 이어진다. 24개국 89개 사업장에서도 임직원 2만7000여명이 지역 환경정화, 재능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중국삼성은 42개 사업장에서 임직원 1만4000여명이 참여해 1심1촌(1사1촌) 자매마을의 일손을 돕는다. 특히 반도체법인(SCS) 1400명의 임직원은 사업장이 위치한 시안 지역의 주요 도로를 청소하고, 100명은 18일 지역주민 1만 여명이 참여하는 달리기 행사의 운영을 돕는 자원봉사자로 나설 예정이다.

삼성전자 미국법인(SEA)과 삼성전자 통신부문 미국법인(STA)은 지난 2일을 자원봉사의 날로 정하고, 임직원 3500여명 전원이 하루 동안 사업장이 위치한 뉴저지와 텍사스 지역 25개 복지 기관에서 배식, 하천 정화, 노숙 청소년 멘토링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삼성중공업 인도설계센터 임직원 270여명은 영유아 보육과 부녀자 직업교육을 돕기 위해 지난해 인도 노이다 지역에 설립한 드림스쿨을 찾아 벽화를 그리고, 임직원들이 기부한 의복과 도서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