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3Q 실적 우려 주가에 선반영"-하나대투證
"SK네트웍스, 3Q 실적 우려 주가에 선반영"-하나대투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하나대투증권은 16일 SK네크웍스의 올 3분기 실적 우려는 주가에 선반영됐으며, 내년에는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5000원을 유지했다.
 
신민석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올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8.7% 감소한 356억원이 예상된다"며 "당초 전년대비 증가세 전환을 기대했지만 팬택 관련 매출채권 700억원 중 460억원을 충당금으로 설정했기 때문에 실적 하향은 불가피"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휴대폰 유통의 특성상 통신사와의 마케팅 비용 부담 축소로 내년 상반기에는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신 연구원은 "면세점 사업부문은 7월 리뉴얼 공사중이지만 8월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중국인들 입국 증가에 따른 수혜는 지속되고 있다"며 "패션부문도 자체 브랜드 강화와 중국시장 진출로 지속 성장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또 "최근 면세점 확장 공사임에도 리뉴얼 기간 우려했던 매출 감소도 나타나고 있지 않는데다 중국인들 입국 확대로 매출 증가세가 유지되고 있다"며 "렌터카부문은 국내 1위 사업자인 KT렌탈이 4분기 매물로 나올 경우 인수를 검토하고 있어 M&A를 통한 시너지도 기대된다"고 예상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