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방금그곡' 앱 출시 이벤트
다음, '방금그곡' 앱 출시 이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다음커뮤니케이션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실시간 방송 음악 정보와 다시듣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금그곡'의 안드로이드 버전 모바일 앱을 출시하고, 무료 이용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 방금그곡은 지상파 TV(5개 채널)와 케이블 TV(2개 채널), 라디오(14개 채널)의 전파를 수신해 전파에 흐르는 음악을 자동으로 인식, 실시간으로 곡명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PC와 모바일 다음 검색 창에 '방금그곡'을 입력하면 타임라인 형태로 채널과 프로그램, 곡 정보가 보이는 식이다. 
 
이번에 출시된 방금그곡 앱에서는 150여개의 TV·라디오 프로그램 선곡표까지 검색과 청취가 모두 가능하다. 
 
메뉴를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방송 음악 정보들을 볼 수 있으며, TV와 라디오 프로그램의 요일별 선곡표를 확인하고 청취하는 것도 가능하다. 재생목록에 추가하는 곡 수에 제한이없고, '전체듣기'를 이용해 한번에 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
 
다음은 이번 앱 출시 기념으로 다음달 3일까지 무료 이용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이벤트에 응모한 신규 이용자 대상 실시간 추첨을 통해 총 3만명에게 방금그곡 스마트폰 한 달 무제한 이용권과 mp3 1곡 다운로드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방금그곡 카카오스토리 채널의 앱 소개글을 친구와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하만 카돈 사운드스틱2와 닥터드레 이어폰, 티볼리 오디오 등도 증정된다.
 
전지선 다음 엔터팀장은 "음악 서비스들이 최신곡 위주의 실시간 음원 순위를 중심으로 제공되지만 이용자 모두가 똑 같은 음악만을 원하는 것은 아니다"며 "앱을 통해 방송을 듣고 이름 모를 명곡, 내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의 요일별 선곡표 등으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