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조선해양, 3400억 규모 탱커선 8척 수주
STX조선해양, 3400억 규모 탱커선 8척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STX조선해양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STX조선해양이 MR 탱커 8척을 대거 수주하며, 지난 5월 이후 잠잠했던 수주의 물꼬를 텄다. 

STX조선은 최근 싱가포르 선사인 나빅8(Navig8 Chemical Tanker Inc)와 4만9000DWT급 MR 탱커 8척(옵션 4척 포함)에 대한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총 계약금액은 3억3000만 달러로 한화 기준 약 3400억원, 척당 4100만달러 수준이다.

수주된 선박은 화물창 내 특수코팅을 적용해 재화 오염 방지와 특수화물 운송을 가능하도록 한 친환경 고효율 선박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오는 2016년 3월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발주사인 '나빅8'은 지난 2월 STX조선해양과 LR1탱커 8척을 계약한 바 있으며, 약 6개월 만에 올 해 두 번째 계약을 체결했다.

STX조선 관계자는 "고사양 기술이 적용되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이번 수주액은 유사선종 시장가 대비 높은 금액"이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나빅8'과 잇따라 좋은 조건의 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었던 것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선주와의 돈독한 신뢰관계를 형성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STX조선해양은 이번 수주로 올 들어 중형탱커 건조물량만 최대 16척을 확보했다. 이는 중형선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한 결과가 속속 나타나고 있는 것이라는 설명이다.

STX조선 관계자는 "지난해 정성립 대표이사 취임 이후 중형선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하고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선사의 신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탱커 등 주력선종 수주에 집중해 수익성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