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코드 9' 유튜브 광고 140만뷰 돌파
신한카드 '코드 9' 유튜브 광고 140만뷰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신한카드는 자사의 '코드 9' 광고가 유튜브 공개 26일만에 조회수 140만뷰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지난 7월 고객 소비패턴과 트랜드를 분석한 인사이트 모델인 코드 9을 출시하고 유튜브에 광고를 선보였다. 기존에는 TV 매체 중심으로 광고를 했으나, 이번에는 20~30대 고객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튜브와 극장 등에서 먼저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광고는 젊고 감각적인 음악과 영상을 기반으로 코드 9의 숫자 '9'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내 네티즌들 사이에서 재미있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구구단, 태권도나 유도 같은 무술과 바둑의 최고수, 순금의 금 함량이 '나인'을 외치는 목소리와 함께 나타난다. 무술과 바둑의 최고수는 9단이며, 100%인 것 같은 순금의 금 함량이 실제로는 99.99%임을 통해 숫자 '9'가 완벽에 도전하는 숫자라는 걸 보여준다.

이처럼 유튜브를 통해 젊은 고객층과의 소통을 강화한 결과 신한카드의 코드나인 신상품인 '23.5'와 'S-line'체크카드의 경우 출시 2개월만에 7월말 기준으로 35만명 고객을 돌파했으며, 이중 20~30대 고객비중이 70%에 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20~30대 젊은 고객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