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CJ '토종김' 마트 첫 판매
홈플러스, CJ '토종김' 마트 첫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라다기자] 홈플러스는 대형마트 최초로 CJ제일제당이 품질을 개선해 새롭게 선보인 '토종김'을 22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의 '토종김'은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김 양식지인 청정해역 전라남도 해남에서 복원한 국내 최초 해조류 종자 '해풍1호'로 만든 100% 순수 토종김으로, 기존 판매되던 '햇바삭 토종김'의 품질을 향상시킨 상품이다. 종류는 '토종도시락김'(10매*20봉), '토종김참기름'(20g*3봉), '김밥김'(일식요리용, 10매) 등 3가지다.

우선 김을 굽는 과정에서 참기름의 향이 날아가는 것을 보완하는 향미강화 특허기술을 도입했으며, 처음 짜낸 진한 부분으로 만든 CJ의 '건강을 생각한 고소한 참기름'으로 구워 고소한 맛은 더하고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홈플러스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전국 139개 전 점포에서 반값에 판매한다. 아울러 행사 기간 동안 홈플러스와 CJ제일제당은 '토종김'의 소비자 저변 확대를 위해 월드컵점·금천점·부천상동점 등 전국 주요 거점점포 30개점에서 시식행사를 전개하는 한편, 토종도시락김(10매*20봉) 포장 내에 영화티켓 총 600매를 동봉해 소비 촉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 수산팀 임범석 바이어는 "현재 국내에서 생산되는 김 제품의 40~60%는 일본산 종자로, 2012년 시행된 UPOV(국제식물 신품종 보호연맹) 협약에 따라 로열티를 지불하고 있다"며 "순수 국내산 종자로 만든 김 소비 확산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