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삼성 컨소, 싱가포르 컨테이너항 조성공사 수주
현대-삼성 컨소, 싱가포르 컨테이너항 조성공사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투아스 핑거원' 1구간 항공사진 (사진=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현대건설과 삼성물산 등이 싱가포르에서 총 7억7500만달러 규모의 투아스 핑거원(Tuas Finger One) 1구간 공사 관련, 항만 인프라공사를 수주했다.

22일 현대건설과 삼성물산은 싱가포르 국영기업 JTC 코퍼레이션社가 발주한 여의도 면적의 3분의 2에 달하는 신규 컨테이너항만 부지조성 공사를 일본 펜타오션(Penta Ocean), 네덜란드 준설매립 전문시공사인 보스칼리스(Voskalis), 반오드(Van Oord)와 함께 시공 컨소시엄을 구성, 수주했다고 밝혔다.

지분 29%를 보유한 현대건설이 주간사로 공사금액은 약 2억2500만달러에 달한다. 삼성물산과 펜타오션은 각 28%(2억1700만달러), 보스칼리스와 반오드는 각 7.5%의 지분으로 공사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 공사는 싱가포르 서단에 위치한 투아스 지역에 185㏊ 면적의 신규 매립지를 조성하고, 향후 메가포트 항만시설 부지로 사용될 확장된 국토에 방파제에 기초가 되는 3.6㎞ 구간의 케이슨 제작 및 설치를 하는 공사다. 공사기간은 총 53개월로 2019년 1월 준공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싱가포르에서 선점하고 있는 매립공사 실적을 바탕으로 축적된 기술력과 혁신적 대안 공법을 제시함으로써 입찰에서 경쟁우위를 확보, 수주에 성공했다"며 "이번 수주로 싱가포르 내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 만큼 향후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본 공사의 핵심 공종인 케이슨 공사에 핵심 장비인 플로팅 도크를 보유하고 있어 기술력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본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었다"며 "향후 비슷한 발주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성공적인 공사수행을 통해 추가 수주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