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진출 본격화
한국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진출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한국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 완공 기념 준공식

[서울파이낸스 남라다기자] 한국야쿠르트는 21일 다목적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 완공을 기념한 준공식을 갖고 분말형 건기식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날 경기도 평택에서 '다목적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준공식 행사에는 한국야쿠르트 임직원들과 관련 교수들이 참석했다.

현재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비발효유 제품, 특히 분말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발효유 시장의 선두기업인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공장 준공을 계기로 분말형 건기식 프로바이오틱스의 시장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을 방침이다.

새로 완공된 다목적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는 국내 최초의 프로바이오틱스 통합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한국야쿠르트에서 직접 선발 및 개발한 유산균 원료를 자체 플랜트에서 생산해 최종 완제품을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앞으로 한국야쿠르트는 새로운 제형의 신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건강한 습관을 실천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선두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한국야쿠르트 김혁수 대표이사는 "이번 당사의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 준공을 통해 국내 최초의 프로바이오틱스 통합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 기술력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올려놓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