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1미터 희망나눔 캠페인’ 기금 전달
삼성디스플레이, ‘1미터 희망나눔 캠페인’ 기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이 '1미터 희망나눔' 캠페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성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21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1미터 희망나눔 캠페인 기금전달식'에서 전동휠체어 85대와 실버카 350대를 충남도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희정 충남지사, 신한철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송백규 삼성디스플레이 부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3월부터 4개월간 건강도 키우면서 사회공헌에 참여할 수 있는 '1미터 희망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참여자가 1미터 걷거나, 자전거를 10미터 탈 때마다 1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지금까지 총 8093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2억2000만 원의 기금이 모금됐다. 총 누적거리는 25만7000㎞로 지구를 6바퀴에 달한다.

'1미터 희망나눔' 캠페인으로 마련된 전동휠체어와 실버카는 충남도청을 통해 도내 장애인 및 노인 435명에게 전달되어 불편한 다리를 대신하게 된다.

충남도청 배동헌 장애인복지과장은 "1미터 희망나눔 캠페인 후원으로 그 동안 도내 저소득 장애인 및 어르신들의 오랜 숙원사업을 해소해주는 계기가 되었다. 많은 분들이 보행보조기를 이용할 때마다 기업의 따뜻한 동행에 행복해 하실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던 삼성디스플레이 사회봉사단 장걸 과장도 "동료와 함께 걸으며 소통의 시간도 갖고, 나의 한 걸음이 이웃에게 힘이 되는 '즐거운 나눔'의 생활화가 정착되는 캠페인이었다."며 "참여가 어려운 거창한 봉사활동이 아닌, 자연스럽게 생활 속에 녹아나는 나눔 활동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2월부터 동료에게 감사문자 한 통을 전하면 1004원을 봉사기금을 모금하는 '천사문자 나눔활동'으로 충남도내 가정형편이 어려운 어린이의 의료비를 지원해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