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 개장 전 주요 공시
7월 3일 개장 전 주요 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7월2일 장 마감 이후 3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 유가증권시장
 
현대상선은 현대부산신항만 지분매각 추진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현대부산신항만의 지분에 관련해서는 지난 2월20일 이사회를 통해 기존 투자자인 뉴오션웨이 유한회사에서 신규 투자자인 와스카 유한회사로 투자자 변경을 완료한 상태"라며  "그 외의 지분 매각은 추진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답변했다.
 
나라케이아이씨는 KT(Kinetics Technology SPA)와 18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1.83% 규모다. 
 
LS는 자회사인 LS전선이 계열사 LS Cable & System (Wuxi) Co., Ltd.가 Standard Chartered Bank (China) Limited.에게 진 채무 151억원을 보증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3.38% 규모다. 
 
KB금융지주는 손자회사 신설 편입으로 한국지씨씨경제협력 사모투자전문회사(Korea GCC Global Corporation PEF)를 계열회사로 추가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대표자는 업무집행사원 케이비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이며, 주요사업부문은 투자 및 자금운용 등이다. 
 
대우인터내셔널은 Global 종합사업회사로 성장을 위해 무역부문 고부가가치화·인프라사업 및 자원투자 확대·신성장 사업개발·그룹사 시너지 창출 등으로 하는 내용의 중장기 사업전략을 발표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로 인해 기업가치가 제고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우인터내셔널은 올 매출액이 20조3000억원, 영업이익은 3547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 상반기에는 매출액 10조1000억원, 영업이익 1628억원을 전망했다. 
 
흥국화재해상보험은 올 5월 매출액이 25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늘은 것으로 잠정집계 됐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0억원, 64억원으로 76%, 113% 증가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삼성SDI의 제일모직 흡수합병에 따라 최대주주 변경으로 최대주주가 제일모직 외 특수관계인 7인(보유비율 22.01%)에서 삼성SDI 외 특수관계인 7인(보유비율 22.01%)으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삼성SDI는 조남성 사장 대표이사 신규 선임으로 박상진, 조남성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동성홀딩스는 우용환 전 대표이사 사임으로 박충열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 코스닥시장
 
한국거래소는 우양에이치씨에 대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결정으로 오는 11일 오후3시58분부터 상장폐지사유 해당여부 결정일까지로 주권매매거래 정지기간을 변경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셀트리온은 최대주주 지분매각 추진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당사의 최대주주는 지난해 5월22일 J.P. Morgan과 주관사 계약을 체결한 이후 보유하고 있는 당사 지분에 대한 매각검토를 진행한 바 있다"며 "이후 주관사를 통해 관심을 표명한 매수희망자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매각 제안을 검토했으나 투자자들의 제안이 합리적이지 않다고 판단해 지분매각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답변했다.
 
큐브스는 윤숙이 외 3명이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약정금 청구의 소를 제기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 소송대리인과 협의를 거쳐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엠케이전자는 계열사인 MK ELECTRON(KunShan) Co.,LTD.가 ANZ은행에게 진 채무 151억원을 보증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8.48% 규모다. 
 
제이브이엠은 지분 취득으로 HD MEDI B.V(네덜란드)를 주요 종속회사에 편입했다고 공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