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6일 개장 전 주요 공시
5월 16일 개장 전 주요 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5월 15일 장 마감 이후 16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 유가증권시장

대한유화공업은 최대주주 특수관계인인 이교석 씨가 보통주 3996주를 장내매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이교석 씨의 대한유화공업 주식 보유 비율은 0.06% 줄은 0.36%가 됐다.

남선알미늄은 최대주주 특수관계인인 우국현 씨가 보통주 64만5주를 장내매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우국현 씨의 남선알미늄 주식 보유 비율은 0.57% 줄은 1.57%가 됐다.

동양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의 동양파워 지분 매각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동양파워 매각은 당사 및 동양시멘트, 동양레저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매각 주관은 동양시멘트에서 주관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남선알미늄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의 자동차사업부 분할 추진보도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자동차사업부 분할 추진에 대해 검토했으나 알미늄 사업부와 자동차 사업부간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고 회사 전체 수익성 제고 측면에 따라 현재 사업부 체계가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며 "자동차사업부 분할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답변했다.

대한항공은 계열사인 Hanjin International Corp. (HIC)가 IBK가 모집 주선중인 대주단에 진 채무 5327억9200만원에 대해 HIC 주식 및 부동산 등으로 담조를 제공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담보 제공금액은 자기자본대비 19.4% 규모다.

동아원은 최대주주인 한국제분이 1만1060주를 장내매수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한국제분의 동아원 주식 보유 비율은 0.02% 증가한 49.74%가 됐다.

범양건영은 성우기 대표이사 사임으로 대표이사가 성우기, 강병주에서 강병주 씨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 코스닥시장

디지틀조선일보는 조선일보사와 조선닷컴 및 뉴미디어 뉴스서비스 운영계약 관련 80억8951만원 규모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금액은 지난해 말 연결재무제표 기준 20.34% 규모다. 회사 측은 "조선닷컴, 뉴스앱서비스, 동영상서비스, 외국어 뉴스 등 운영 및 유지 관리를 위한 일체 기술 및 서비스를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동원개발은 센텀 민락 지역주택조합으로부터 681억8363만원 규모 부산 센텀 민락 지역주택조합 동원로얄듀크 아파트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 대비 21.42% 규모다.

와이즈파워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의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지난해 12월 27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승인된 영업양수도 관련 그동안 미지급된 주식매수청구권 대금을 올해 5월19일 지급할 예정"이라며 "주식매수청구권 행사로 취득한 자기주식은 향후 매각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답변했다.

케이엘티는 벤처 수시요건충족 인증자격취득에 따라 중견기업부에서 벤처기업부로 소속부가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삼지전자는 박만수 대표이사의 사임으로 이기남, 박만수에서 이기남씨로 대표이사가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인베스트먼트리미티드는 자본금 납입 및 시설투자에 따른 자산총액 증가로 동아(중국)혜복유한공사를 주요종속회사로 편입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이스트아시아홀딩스인베스트먼트리미티드의 주요 종속회사 수는 2개가 됐다.

웰크론강원은 애스알이투가 외환은행 여의도광장지점에 진 채무 117억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금액은 자기자본대비 25.5% 규모다.

누리플랜은 누리서울타워가 지난해 7월 종속회사에서 제외됐으며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에 상무외허가신청을 받아 YTN과의 임대차계약을 해지하게 됐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누리서울타워에 대한 채무보증 역시 해소됐으며 손해배상금 11억2500만원을 지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누리플랜은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이 채권자(이상우)의 누리플랜에 대한 이사 지위 확인 소송 내지 채권자를 채무자 회사의 이사에서 해임한 주주총회결의에 대한 부존재 확인소송 또는 취소소송 본안판결 확정시까지 주주총회결의 효력을 정지키로 통보했다고 공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