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18년 만에 BI 교체…대규모 리뉴얼
대상, 18년 만에 BI 교체…대규모 리뉴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대상
[서울파이낸스 남라다기자] 대상은 12일 청정원 브랜드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발표했다.

12일 대상은 이번 BI 교체를 계기로 청정원의 '식품 전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업계 선두 브랜드 자리를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자연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기존 심볼을 타원 형태의 모던하고 심플한 심볼로 리뉴얼 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한층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는 1996년 청정원 브랜드 런칭 이후 18년 만에 이뤄진 첫 번째 대규모 리뉴얼이다. 새 청정원 BI는 이날부터 대표제품 '청정원 순창고추장'을 시작으로 청정원 브랜드 전 제품에 점차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BI는 청정원 영문 이니셜 'Chungjungone'의 'C'가 타원 형태가 되는 모습을 형상화해 '완벽을 추구하는 식품전문가'를 표현했다는 게 대상의 설명이다.

BI에 사용된 다양한 색상은 '한국 전통 장류(classic)', '편의형 제품군(smart)', '서구 식품군(cuisine)', 냉장/냉동 유통제품(fresh)', '요리 소재(essential)', '유기가공 식품군(organic)' 등 6개 사업을 뜻한다. 아울러 대상은 BI 리뉴얼 시기에 맞춰 장류, 소스류, 양념장 등 청정원 브랜드 전 제품군의 패키지 디자인도 전면 개편한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 BI 리뉴얼과 함께 국내외 46개 현지법인과 무역사무소를 기반으로 2016년 해외 매출 5조원, 영업이익 5000억원을 달성할 수 있도록 창조적인 변화와 혁신 경영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