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엔케이, 스마트그리드∙바이오로 신성장동력 확보
로엔케이, 스마트그리드∙바이오로 신성장동력 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로엔케이가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투자자와 애널리스트 등을 상대로 기업설명회를 열었다. (사진=로엔케이)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로엔케이가 '스마트그리드 분야'를 주력사업으로, '바이오 분야'를 신규사업으로 표방하며 제2의 도약을 선언했다.

지난 29일 로엔케이는 기업설명회를 통해 국내 기관투자자 및 애널리스트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비전과 향후 일정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정상화된 경영 현황과 기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주요 사업부문에 대한 설명은 물론, 새로 구축한 바이오 분야에 대한 일정이 공개됐다.

로엔케이는 우선 핵심 전력 관리 기술인 PLC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국내·외에서 발전시키겠다는 전략이다. 국내에서는 한전 원격자동검침(AMI)사업, 전기자동차, 스마트가전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국내 스마트그리드 기술을 바탕으로 한 AMI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마케팅하고 있다. 현재 일본 미와테크사와 540억 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이행 중이며 이를 위해 지난 2013년 일본에 현지 법인을 설립한 바 있다. 

회사는 신약개발 벤처기업 아피메즈의 지분인수를 통해 본격적인 바이오 사업에 나선 상태다. 아피메즈는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바이오 신약 '아피톡스(Apitox)'에 대한 미국 임상 3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이르면 내년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바이오 신약 허가를 획득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아피메즈는 미국 임상3상의 성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최근 다국적 컨설팅사 SHS사와 에이전시 계약을 통해 글로벌 기술이전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유인수 로엔케이 대표는 "적극적인 IR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현재와 미래를 밝히고, 투명한 경영에 매진할 것"이라며 "앞으로 기업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서는 말보다 실적으로 증명하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