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슈퍼마켓 최대 기대요소는 '다양한 펀드 비교'"
"펀드슈퍼마켓 최대 기대요소는 '다양한 펀드 비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펀드투자자들은 펀드슈퍼마켓에 대해 다양한 펀드를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다는 점을 기대요소로 꼽았다.

펀드온라인코리아는 '2014 온라인 금융투자 리서치' 결과를 통해 펀드슈퍼마켓에 대한 기대요소로서 응답자의 41.5%가 '다양한 펀드 비교'를 꼽았다고 밝혔다. 다음으로 '낮은 수수료'(26.3%)와 '투자노하우 공유 커뮤니티'(15%)가 뒤를 이었다. 투자자들이 펀드슈퍼마켓에서 모든 펀드를 비교 선택함으로써 투자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가진 것으로 풀이된다.

또 펀드슈퍼마켓에 대한 이용 의향을 묻는 질문에 '이용 의향 있다'는 답변이 88.6%로 높게 나왔다. 반면 이용의향이 없는 사람들은 '온라인 거래방식이 생소해서'(54.4%)와 '보안의 위험성이 있을 거 같아서'(26.8%), '직접 펀드 선택을 할 자신이 없어서'(24.8%) 등을 꼽았다.

펀드 슈퍼마켓에 제공되기 원하는 부가서비스로는 '수익률 높은 상품 정보 안내'(42.7%), '펀드 외 자산관리 관련 정보'(26.2%), '정기적인 수익률 현황 안내'(18.0%), '투자자산 정보보호'(4.7%) 등 이었다. 이밖에도 펀드 투자 경험자 중 1개의 펀드를 보유한 경우(32.9%)가 가장 많았으며 펀드투자 목적은 노후자금마련(44.4%), 여유자금투자(28.1%) 순으로 나타났다.

차문현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펀드 슈퍼마켓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과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리서치를 통해 온라인 금융투자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펀드온라인코리아는 금융당국으로부터 본인가를 받은 이후 4월 내 펀드슈퍼마켓을 열어 본격적인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해당 조사는 서울, 인천, 대전, 부산, 울산, 대구, 광주 등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신뢰수준 95%에서 최대허용오차는 +-4.4%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