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2020년 글로벌 제약사로 도약"
대웅제약 "2020년 글로벌 제약사로 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라다기자] 이종욱 대웅제약 사장이 2020년까지 100개국 유통망을 구축해 글로벌제약사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 사장은 21일 서울 삼성동 별관 베어홀에서 제12회 대웅제약 주주총회를 개최한 가운데 이같은 포부를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는 지난 한해 실적 발표도 이뤄졌다. 대웅제약은 지난해 매출 6749억원, 영업이익 720억원, 당기순이익 583억원을 기록했다.

이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제약기업들이 성장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대웅제약 임직원들은 위기를 기회로 만들겠다는 각오로 혼연일체가 돼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국내 약업 환경의 악화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을 기록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악화된 국내 제약 업계 환경을 기회로 삼아, 과감하게 R&D에 투자한 결과 신약 개발에 성공, 올 상반기 복합개량신약 '올로스타'와 보툴리눔톡신제제 '나보타'를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대웅제약은 전 세계에 걸친 네트워크을 바탕으로 각 진출 국가에서 업계 10위에 진입하고, 100개국 수출 유통망을 구축해 2020년까지 해외매출이 국내매출을 넘어서는 것을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종욱 사장은 "대내외 어려운 환경에서도 회사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국내 업계를 대표하는 제약 기업으로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도전 정신을 갖고 글로벌 헬스케어그룹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이날 주총에서 임기가 만료된 윤영환 회장, 박재홍 본부장, 홍준표 사외이사, 이승한 감사를 재선임했으며, 김영걸 사외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