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연내 이마트 60곳에 전기차 충전기 보급
BMW코리아, 연내 이마트 60곳에 전기차 충전기 보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송윤주기자] BMW그룹코리아는 이마트, 포스코ICT와 함께 전기차 충전기 인프라 구축을 위해 협력해 올해 안에 포스코ICT와 공동으로 전국 이마트 점포 총 60곳에 충전기를 설치하기로 합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BMW코리아는 오는 4월 24일 프리미엄 전기차 BMW i3를 출시하고 포스코ICT와 더불어 전기차 충전기를 마련해 이마트에 설치할 예정이다. 충전 멤버십 서비스는 포스코ICT가 운영하며 이마트는 내방고객에게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포스코ICT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충전기의 위치와 사용 가능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구축되는 충전기는 '교류 완속 방식 타입 1모델'로 1시간 충전 시 약 50km 주행이 가능하다. 이마트 방문 고객의 평균 쇼핑 시간이 1시간30분~2시간임을 감안하면 한 번 충전으로 약 60~100km의 거리를 추가로 주행할 수 있다.

충전기는 BMW i3의 출시 시점에 맞춰 오는 4월경 운영이 시작되며 멤버십 카드만 있으면 모든 전기차 운전자가 이용할 수 있다.

한편 BMW코리아는 민간 업체 최초로 전기차 인프라 확대를 위해 지난해 제주도에 전기차 충전기 30대를 기증했다. 이마트는 지난 2011년 성수점을 시작으로 현재 10개 점포에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이마트는 전기차 충전기를 오는 2015년까지 전국 100여 개 매장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