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14일 차기회장 후보 3명 내외로 압축
KT, 14일 차기회장 후보 3명 내외로 압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KT가 오늘(14일) CEO 추천위원회를 열어 차기 회장 후보를 3명 내외로 압축할 예정이다.

CEO추천위는 KT CEO추천위원회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서초동 사옥에서 회의를 열고 차기 회장 후보 선별작업을 진행한다.

이날 회의에서 최종 명접 대상자를 결정하고, 이들 후보자들을 상대로 오는 16일 최종 후보를 결정할 방침이다. 최종 후보는 위원장을 제외한 재적위원 과반수의 찬성을 통해 선정되며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 선임된다.

CEO 추천위는 이현락 세종대 석좌교수를 위원장으로, 김응한 변호사, 박병원 은행연합회장, 차상균 서울대 전기컴퓨터공학부 교수, 성극제 경희대 국제대학원 교수, 이춘호 EBS 이사장, 송도균 법무법인 태평양 고문 등 사외이사 전원과 사내이사인 김일영 코퍼레이트 센터장(사장) 등 8명으로 구성돼 있다.

CEO 추천위는 지난주 CEO 공개모집을 마감한 뒤 일차적으로 후보군을 20여명선으로 압축하고 서류 확인 작업 등을 진행했다. 하지만, 아직 구체적인 명단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

다만, 이기태 전 삼성전자 부회장, 황창규 전 삼성전자 사장, 최두환 전 KT종합기술원장, 이상훈 전 KT 사장, 정성복 KT연구위원, 정규석 전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초대 원장 등이 하마평에 오르내리고 있으며, 실제로 후보에 응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정보통신부 차관을 지낸 김동수 법무법인 광장 고문, 김창곤 한국디지털케이블연구원 원장, 방석호 홍익대 교수, 석호익 전 KT 부회장 등도 거론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