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證, 서울대 발전기금과 유산기부 업무협약
우리투자證, 서울대 발전기금과 유산기부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일 서울대학교에서 권순호 우리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본부장(오른쪽)과 김형주 서울대학교 발전기금 상임이사가 유산기부신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윤동기자] 우리투자증권은 지난 9일 재단법인 서울대학교 발전기금과 발전기금 모금 활성화 및 기부문화 발전을 위한 유산기부 업무에 대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대학교 발전기금에 유산을 기부하고자 하는 기부자는 우리투자증권의 안전하고 전문화된 신탁 컨설팅을 통해 보다 쉽게 기부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신탁한 재산에서 발생되는 수익금을 자신의 생활비로 사용하다가, 사후에는 미리 지정해둔 상속인에게 상속이 이루어지길 원하는 기부자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권순호 우리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본부 본부장은 "최근 기부관련 신탁, 장애인신탁과 같은 공익 성격의 신탁문의가 부쩍 늘고 있다"며 "이번 서울대학교 발전기금과의 업무협약이 초석이 되어 우리투자증권이 아름다운 기부문화를 발전시키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투자증권은 이번 서울대학교 발전기금과의 업무협약 외에 부산대학교 발전기금, 월드비전 등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