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업계, 사전 광고심의제 도입
저축은행업계, 사전 광고심의제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저축은행업계에 사전 광고 심의제도가 처음으로 도입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저축은행중앙회는 내년 1월 말 저축은행 광고를 사전에 심의하는 제도를 신설한다. 방송 광고는 물론 인쇄, 옥외 광고까지 사전 심의 대상에 포함할 예정이다.

심의 제도가 도입되면 저축은행중앙회 91개 회원사들은 중앙회의 사전 심의를 거쳐 광고를 내보내게 된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업계 스스로 규제를 강화하기 위해 중앙회 차원에서 제도를 마련하게 됐다"며 "다음달 말에 제도를 도입해 내년 2월부터는 시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금융권에서는 금융투자협회, 손해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 대부금융협회 등에서 사전 광고 심의를 하고 있다. 은행권과 여신금융업은 내부적으로 통제가 가능하다고 판단해 협회 차원에서 광고 심의는 이뤄지지 않는다.

이에 따라 저축은행중앙회는 금투협의 광고 심의 규정을 참고해 제도를 만들 계획이다.

금투협은 금융업계에서 가장 먼저 광고 심의 제도를 도입, 투자자 보호를 위해 엄격한 심의가 진행되고 있다. 금융투자회사들이 만든 광고는 각 금융사별로 준법감시인을 통해 내부 검토를 마친 후 금투협 광고심사실로 보내지고 심의를 거쳐 최종 승인된다.

업계 관계자는 "특정 저축은행이 과대광고를 해서 다른 저축은행에 피해를 주는 행위가 근절될 것으로 보인다"며 "자율 규제를 통해 업계의 건전한 성장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