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보, '제10회 웹어워드코리아' 대상 수상
LIG손보, '제10회 웹어워드코리아'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LIG손보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LIG손해보험은 자사의 홈페이지가 '제10회 웹어워드코리아' 평가에서 손해보험분야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국내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웹전문가 2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디자인, 기술, 콘텐츠 등 총 8개 부문에서 40개 평가지표를 토대로 우수 웹사이트를 발표하고 있다.

2월 새롭게 오픈한 LIG손보의 홈페이지는 장애인의 접근성과 방문고객의 이용 편의를 크게 늘린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홈페이지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 낭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청각장애인을 위한 동영상 자막 기능을 추가하는 등 장애인의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마우스를 제어하기 어려운 사용자들을 위해 키보드만으로 홈페이지 내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반적인 메뉴 구성과 디자인은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직관적으로 제작됐다. 계약고객이라면 최초 로그인을 하는 것만으로 특별한 메뉴 이동 없이 개인정보와 계약·보상·대출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 공인인증서만으로 보험가입을 위해 필요한 가입자 사전동의와 자필서명을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업무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