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츠로시스, 베트남 지하철 열차무선시스템 사업 수주
비츠로시스, 베트남 지하철 열차무선시스템 사업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최재연기자] 비츠로시스가 베트남에 진출하며 철도사업 부문의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비츠로시스는 4일 히타치 그룹(Hitachi Group)과 '베트남 호치민 지하철 1호선 열차무선시스템 구축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규모는 약 49억원으로, 계약기간은 계약일로부터 오는 2018년 3월까지이다.

회사 측은 "베트남은 최근 경제발전에 따른 도로교통량의 급격한 증가로 정체와 환경악화가 심각해지고 있어 이를 해소할 목적으로 복수의 도시철도노선을 계획하고 있다"며 "이 중 지하철 1호선은 베트남 최초의 철도건설사업으로, 앞으로 노선 증설로 인한 추가 수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계약으로 비츠로시스는 테트라(TETRA) 열차무선 시스템 및 기타 장비 납품과 설치 감독, 시험 등 열차무선 시스템구축 전반에 대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오는 2015년 3월까지 설계를 마무리하고, 2016년 1월까지 납품을 완료하는 일정으로, 납품 완료 이후 설치감독 등 각종 테스트 기간을 거쳐 오는 2018년 3월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심종태 대표이사는 "올해에는 철도사업 부문에서 약 250억 원이 넘는 수주를 달성했으며, 규모를 떠나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진출에 기반이 되는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철도사업에 대한 시장 전망이 밝아 베트남을 시작으로 일본 등 해외 철도사업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어 향후 비츠로시스의 전략 사업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