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삼성 클래식코리아롱숏 연금펀드' 출시
삼성자산운용, '삼성 클래식코리아롱숏 연금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삼성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한수연기자] 삼성자산운용이 6일부터 '삼성클래식 코리아롱숏 연금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올해 6월 설정 후 1000억 원에 달하는 자금을 모으고 있는 '삼성 알파클럽 코리아롱숏' 펀드와 같은 포트폴리오로 운용되며 헤지펀드 전략을 통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절대수익 추구형 펀드다.

매매차익이 비과세되는 주식과 파생상품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로, 시장의 등락에 따른 높은 변동성을 지양하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마켓뉴트럴, 펀더멘털 롱숏 등 헤지펀드 전략을 사용하지만 레버리지 미사용, 위험 평가액 한도 100% 미만 제한 등을 통해 안정성을 높였다.

이 펀드를 운용하는 문병철 삼성자산운용 멀티에셋운용본부장은 2003년부터 9년간 한국 주식의 롱숏 매매로 외국계 증권사의 고유자산을 운용했다. 지난해 삼성자산운용에 합류해 현재 3000억원 규모의 공사모 주식형 롱숏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문 본부장은 "이 펀드는 금리 플러스 알파를 추구하는 펀드로 저금리, 고변동성 시대에 중위험·중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는 매력적인 상품이 될 것"이라며 "시장의 방향성과 관계없이 낮은 변동성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삼성클래식 코리아롱숏 연금펀드가 연금저축시장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연금저축펀드로 5년의 의무 납입 기간이 있으며 납입한도는 연 1800만원이다. 또 퇴직연금 추가 불입분과 연금저축을 합하여 400만원 한도 내에서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펀드수수료는 C클래스는 연 보수 0.79%이고,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는 Ce클래스는 연 보수 0.54%다. 삼성생명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