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CDP 탄소경영우수기업' 선정
SK C&C, 'CDP 탄소경영우수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SK C&C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SK C&C는 CDP한국위원회 주관 '2013 CDP Korea 기후변화대응 우수기업 수상식'에서 '탄소공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CDP는 영국에 본사를 둔 비영리단체로 2000년 설립 이후 매년 전세계 4000여개 상장기업들의 기후변화 대응활동을 분석한 보고서를 공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CDP한국위원회가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250개 상장사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체계 및 전략 △온실가스 절감성과 △온실가스 정보공개수준 등을 조사해 이뤄졌다.

올해 처음 CDP에 참여한 SK C&C는 공개점수 100점 만점에 94점, 성과점수 A등급을 기록하며 '탄소공개특별상 신규참여부문'수상기업에 선정됐다.

회사 측은 수상의 이유로 △외부기관의 기업환경영향평가 및 배출량 검증으로 데이터 신뢰도 제고 △'ISO 14001'인증 획득 △'그린데이터센터'구축 △사옥설비 효율화 △'강릉녹색도시사업'수행 등 녹색경영활동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조봉찬 SK C&C SKMS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구성원 모두가 함께한 노력의 결과"라며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CDP의 탄소공개특별상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글로벌 친환경 기업으로써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