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하우스 "청바지 완제품서 발암물질 검출"
베이직하우스 "청바지 완제품서 발암물질 검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베이직하우스는 자사 청바지에 대한 안전도 테스트 결과, 발암물질인 아릴아민이 일부 부자재 접합 부위에서 기준치(30㎎/㎏)를 초과해 검출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결과는 한국소비자연맹이 지난 28일 베이직하우스 청바지에서 아릴아민이 기술표준원 고시 기준치를 초과해 검출됐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 한국의류시험연구원과 한국섬유시험검사소 등 2곳에 다시 검사를 의뢰해 나온 것이다.

원단에서는 나오지 않은 아릴아민이 청바지 완제품에서 검출된 것은 청바지 생산의 후공정 과정 가운데 염료를 사용하는 틴 및 오일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베이직하우스는 "재실시한 완제품 테스트에서 아릴아민이 검출된 데 대해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 "해당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용 기간과 무관하게 교환·환불 조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염료를 사용하는 틴 및 오일 공정이 적용된 다른 청바지 제품들도 재테스트를 실시해 안전성을 검증할 것"이라며 "안전성이 검증될 때까지 해당 제품들 역시 판매를 중단한다"고 덧붙였다.

베이직하우스 관계자는 "청바지 제품에 대한 생산 매뉴얼과 생산공장 관리감독 체계를 대폭 강화해 유해물질 검출 가능성을 최소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